Q01 |
아임인은 어떤 서비스 인가요? |
A |
아임인은 여행,뷰티,유아 등 다양한 관심사 기반으로 모인
회원분들이 모여 십시일반으로 돈을 모으고 매달 정한
순서대로 목돈을 받아가는 커뮤니티금융 플랫폼입니다.
|
Q02 |
아임인만의 특징은 뭔가요? |
A |
아임인은 목돈마련의 시기를 직접 선택 할 수 있으며
이율, 기간, 금액 역시 선택이 가능한 차별화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스테이지 카테고리가 관심사 기반으로 분류되어 있어
참여자들끼리 소통이 가능한 커뮤니티 기능이 특징입니다.
그리고 관심사에 맞춤형혜택이 제공되어 금융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관련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
Q03 |
원금이 보장되나요? |
A |
원금보장을 약속드리면 현행법 상 유사수신행위에 해당되어
처벌을 받게 됩니다.
P2P금융 특성 상 일부 원금 손실의 가능성은 있습니다.
그러나 아임인은 회원안심프로그램으로 채권재매입 제도를
통해 투자자의 투자금을 즉시 지급하며, 채권추심은 회사에서
진행합니다.
|
Q04 |
왜 대부업 등록이 되어 있나요? |
A |
플랫폼 운영사 ㈜티웨이브의 자회사인 아이크레딧대부는
금융감독원 관리 감독을 받기위하여 명목상 설립된 회사로
원리금수취권발행, 채권추심 등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
Q05 |
제휴된 여신업체는 무슨 일을 하나요? |
A |
제휴된 여신업체는 플랫폼 운영업체를 대신하여 원리금 수취권
발행, 채권 추심 업무 대행 등의 일만 진행하게 됩니다.
|
Q06 |
아임인 회원 가입에 신용등급제한이 있나요? |
A |
회원 가입 시 신용정보 제공 동의의 결과에 따라 조회되는
NICE 신용등급과 장기연체이력 존재 여부가 조회된 후,
NICE 1~6등급, 장기연체이력정보가 없어야 회원 가입이
최종 승인되고 스테이지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Q07 |
아임인이 서비스 중지를 하게 되면 어떻게 되나요? |
A |
P2P금융 가이드라인 상 매월 납입되는 금액은 아임인 자산과
별도 분리되어 시중은행 ESCROW 계좌를 통해서 안전하게
보관, 관리 됩니다.
따라서 아임인이 서비스를 중지하더라도 회원간의 채권 채무
관계는 원리금 수취권을 기반으로 분리 자산으로 유지됩니다.
|
Q08 |
아임인 서비스는 이용 수수료가 있나요? |
A |
플랫폼 이용 수수료는 약정금액 총액의 1%가 부과됩니다.
플랫폼 이용수수료는 스테이지 이용에 필요한 계좌 관리,
각종 서비스 안내(납입일, 납입 금액, 기타 주요 공지) 발송 비용,
플랫폼 유지 보수, 업그레이드 비용으로 사용됩니다.
|
Q09 |
아임인 서비스의 'I-CSS 등급'이 무엇인가요? |
A |
이용 한도를 부여하기 위한 아임인 자체 사용 등급으로
등급에 따라 월 납입가능한도가 다릅니다.
이용실적에 따라 등급은 실시간으로 상향 또는 하향되어
한도가 조정됩니다.
|
Q10 |
회원간의 SNS 나 의사 소통이 가능한가요? |
A |
아임인 서비스는 플랫폼 내에 독자적인 SNS를 탑재하여 같은
스테이지 참여 회원간의 대화 및 친구와 쪽지 기능 등을 제공하여
다양한 정보 공유, 친목도모 등의 기능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단, 원리금 수취권 등과 관련하여 개인적으로 채권 채무 관계에 대한
요구 등의 행위를 할 경우 관계 법령에 의해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
Q11 |
주민등록번호는 왜 수집하나요? |
A |
원천징수 대상인 이자소득세의 납부를 위해 회원 여러분의
주민등록번호를 수집합니다.
수집된 회원 여러분의 주민등록번호는 개인정보보호법에
의거하여 암호화되어 안전하게 보관됩니다.
|
Q12 |
NICE신용정보의 세이프키는 왜 받아야 하나요? |
A |
2014년 8월7일부터 주민등록번호의 수집이 전면금지 되어,
“세이프키”라는 고유 번호를 활용하여 NICE 신용정보사와
전용선으로 암호화전송을 통해 안전하게 조회하고 있습니다.
|
Q13 |
투자 목적인데 NCIE 신용정보 조회를 꼭 동의 해야 하나요? |
A |
서비스 특성 상 스테이지 참여자분들이 모두 납부하셔야
지급받으시는 분이 이상없이 수령가능하므로 안정적인
스테이지 운영을 위해 신용정보 조회를 하고 있습니다.
|
Q14 |
I-Point는 어디에 사용할 수 있나요? |
A |
I-Point는 현금출금, 상품 결제 시 할인, 매달 제공되는 스페셜
상품 구매에 사용 가능하십니다. 또한 향후 제공 예정인
스테이지 납입 기능에도 사용 가능 예정입니다.
|
Q15 |
I-Pay는 무엇인가요? |
A |
I-Pay는 스테이지에 참여하시는 회원님들을 위한 혜택입니다.
I-Pay는 스테이지에 납입한 금액으로 약정금 수령 전,
상품 결제에 약정금을 미리 사용할 수 있는 선결제 후정산
간편결제입니다.
사용한 I-Pay 금액은 수수료 없이 약정금 수령일에 차감됩니다.
|
Q16 |
상품 할인쿠폰은 어떻게 받나요? |
A |
원하시는 상품에 맞는 카테고리에 개설된 스테이지 참여
또는 직접 개설 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Q17 |
입금 문자 등 아임인 서비스 이용 관련 문자가 오지 않아요. |
A |
핸드폰 문자 자동스팸처리 같은 경우
통신사 무료부가서비스 스팸차단 설정을 바꿔주시면 됩니다.
또한 유료보안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도 설정을 바꿔주셔야합니다.
핸드폰 번호가 바뀌었을 경우에는 통신서비스가입증명원을
발급받은 후 고객센터로 문의주시면 변경처리가 가능합니다.
|
Q18 |
현재 모바일에서도 이용가능 한가요? |
A |
모바일 web 버전으로 이용 가능하십니다. 회원 가입을 위한
신용정보 조회, 스테이지 개설 등 모든 절차를 모바일에서도
편리하게 이용 하실 수 있습니다.
|
Q19 |
IPT가 무엇인가요? |
A |
중앙대 심리학과와 공동 개발한 33문항(5분 정도)으로 구성된
개인 성향 TEST 입니다.
아임인 이용 회원님들에게 제공하는 무료서비스로 회원님의
성향에 대한 테스트 결과를 출력하실 수 있으며, 해당 결과는
플랫폼 내에서 스테이지 안정성 분석과 회원님에게 적합한 솔루션
제공을 위한 분석 외에 타 용도로 사용되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