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운영 정책

본 서비스 운영정책은 ㈜티웨이브(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플랫폼서비스(이하 “서비스”)를 회원이 이용함에 있어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회사”와 “서비스”와 “회원”간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1조 서비스 주요 용어 정의

  • 1. “스테이지”라 함은 “회사” 또는 “플러스회원”이 만든 “사이트”내의 모임을 말합니다.
    • 1. “일반 스테이지”는 회사 또는 플러스회원이 스테이지 설계 tool을 활용하여 인원, 이율을 정하고 서비스 이용 회원을 모집하는 스테이지입니다.
    • 2. “나눔 스테이지”는 후원 업체가 기부 후원을 목적으로 직접 스테이지를 만들고 회원을 모집하는 스테이지입니다.
  • 2. “회원”은 일반회원, 나눔회원, 플러스회원으로 구분됩니다.
    • 1.일반회원 : 스테이지의 이용을 제외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받는 자를 말합니다.
    • 2.나눔회원 : 스테이지 중 나눔 스테이지에 한정하여 이의 이용 및 일반회원이 제공받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 
    • 3.플러스회원 : 스테이지의 이용을 포함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받는 자를 말합니다.
  • 3. “스테이지의 효력 개시 시점” 이라 함은 매일 오전 10시 기준으로 스테이지 순번이 전원 채워진 시점을 지칭 합니다.
  • 4. “약정” 및 “약정 금액”이라 함은 회원이 스테이지 참가 시 순번을 선택하여 스테이지의 효력 개시 시점에 약정이 발효되며, 선택한 순번에 해당되는 이자 반영 전 원금을 약정금액이라 합니다.
  • 5. “월 납입 한도”라 함은 회사가 플러스회원에게 제공하는 I-CSS 등급에 따라 차등 적용되는 약정한 스테이지 별 월 납입 가능금액의 총합을 말하며, 회원의 I-CSS 등급 변동에 따라 가감이 반영됩니다.
  • 6. “I-CSS등급”이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 및 관리를 위해 “회사”가 회원에게 부여하거나 제공하는 신용지표를 말합니다.
  • 7. “승계회원”이라 함은 스테이지 가입 후 약정 철회를 신청하는 회원을 대신하여 해당 회원의 투자, 대출에 대한 모든 권리를 승계하여 스테이지 효력 개시 후 약정 참여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제2조 서비스 종류 및 기본 규정

  • 1. 일반 스테이지
    • 1.일반 스테이지 가입 기간은 만 4개월, 6개월, 8개월, 12개월 4종류입니다.
    • 2.일반 스테이지 가입 인원은 5명, 7명, 9명, 13명으로 각각 구성됩니다.
    • 3.일반 스테이지의 약정 금액은 기간 및 인원에 따라 변동 되며 약정금액은 스테이지 개설 시 또는 개설된 스테이지 상세 화면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2. 나눔 스테이지
    • 1.나눔 스테이지 가입 기간은 스테이지를 설계한 후원 업체의 모집 기간에 따라 설정됩니다.
    • 2.나눔 스테이지 당 가입 가능 인원은 제한이 없습니다.
    • 3.나눔 스테이지 납입 금액 및 납입 횟수는 자유롭게 납부 가능하며, 목표 모집 금액이달성 되면 추가 가입 및 납입이 제한됩니다.
    • 4.나눔 스테이지 이용 시에는 플랫폼 이용수수료를 회사가 부담하며, 해당 플랫폼 이용 수수료는 후원단체에 회원의 이름으로 기부됩니다.

제3조 서비스 가입

  • 1. 스테이지 가입 절차
    • 1.회원은 스테이지 이용을 위해 플러스회원 가입 절차를 완료해야 합니다.
    • 2.플러스회원 가입이 완료되면 I-CSS 등급이 자동으로 부여되며, 월 납입한도도 부여됩니다. 단, NICE 신용정보 7등급부터 10등급은 I-CSS 등급이 부여되지 않아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으며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실 경우 NICE 신용등급 구간이 1등급부터 6등급 도달 시 가능합니다. 신용등급이 1등급~6등급에 해당되더라도 기존의 신용대출금액이 과도할 경우 플러스회원 가입 후 월 납입한도가 부여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3.월 납입한도 내에서 플랫폼에 기 개설 되어 있는 스테이지에 참여 또는 스테이지 설계 tool을 활용하여 직접 스테이지 개설을 하시면 됩니다.
    • 4.스테이지 참여 후 스테이지 효력이 개시되면 약정 철회가 원칙적으로 불가하오니 스테이지 참여 시 서비스운영정책, 투자대출약관, 이용약관을 반드시 확인하시어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 2. 순번 선택 절차
    • 1.스테이지 가입 시 해당 스테이지 인원 기준으로 1번부터 최대 13번의 순번이 표시됩니다.
    • 2.앞 순번은 대출금액이 투자 금액보다 많으며, 뒷 순번은 투자금액이 대출금액보다 많음을 의미합니다.
    • 3.플러스회원이 아임인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스테이지 처음 1회 참여 시에는 모든 비어 있는 순번을 택할 수 있습니다.
    • 4.복수의 스테이지 참여 시에는 순번 선택의 일부 제한이 있을 수 있으며, 회원이 선택 가능한 순번이 자동으로 반전 강조 표시됩니다.
    • 5.회원의 과다한 대출을 일부 제한하기 위해 회사가 개발한 알고리즘에 의해 선택 가능 순번이 표시되며, 이는 모든 회원에게 공평한 기준으로 적용됩니다.
    • 6.순번 선택 시 매월 납입해야 하는 금액이 스테이지 가입 화면 내 이율표에 표시되며,회원의 마이 페이지 내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 7.선 순위 위주의 선택 시 일시적으로 I-CSS 등급의 하락 및 월 납입한도가 축소될 수 있으나, 스테이지 정상 이용 기간 누적 시 다시 정상으로 회복 또는 상향 됩니다. 
  • 3. 스테이지 효력 개시
    • 1.매일 오전 10시 기준으로 스테이지 순번이 전원 채워진 시점에 스테이지 효력이 개시가 되며 약정 효력이 발생합니다.
    • 2.최초 1회차 납입일은 효력개시일로 자동 지정되며, 2회차부터는 익월 동일 날짜로 지정되지만 해당 날짜가 공휴일일 경우 익일 영업일 기준으로 변경됩니다.
    • 3.월 별로 입금일이 공휴일로 인한 입금일이 변경 되더라도 스테이지 종료기간은 최초 효력 개시일 시작 시 지정된 종료일에 정상 종료됩니다.
      지정 종료일은 마지막 순번이 실 지급금액을 수령하는 일자로 지정되며 해당일이 공휴일일 경우 익일 영업일로 지정됩니다.
    • 4.스테이지 효력 개시일 이후 회원의 약정 철회는 원칙적으로 불가능하며, 부득이한 사정으로 약정 철회를 원할 경우 제4조 서비스 운영 제4항의 절차에 따라 철회 절차가 진행 됩니다.

제4조 서비스 이용

  • 1. 월 납입 금액 납부 방법
    • 1.가입하신 스테이지의 납입 지정일은 마이 페이지 또는 회사에서 발송하는 SMS 입금 안내 내역에서 확인 가능하십니다.
    • 2.스테이지 가입 시 선택하신 입금계좌에 매월 지정 납입금을 지정 날짜에 입금하시면 익일 오전 10시까지 입금이 반영되며, 납입 현황 등은 마이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십니다.
    • 3.입금 전용 가상계좌 시스템 구축이 완료되면 입금전용 가상계좌를 발급받으시어 입금하시면 되고, 시스템 구축 일자는 회원에게 개별 통지 예정입니다.
  • 2. 연체이자 부과 규정
    • 1.회원이 지정한 날짜에 지정된 금액을 입금하지 않거나 부분 입금 시 해당 금액에 대해 연체이자가 부과되며, 연체이자는 연 20%로 일할 적용됩니다.
    • 2.연체 발생 후 입금 시에는 연체이자 부과분을 포함한 금액을 입금하셔야 연체 상태가 해제되며, 원금만 입금 후 연체이자 미 입금 시에는 미납된 연체 이자에 대해 년 20%의 연체 이자가 입금 완료 시까지 재 부과됩니다.
    • 3.연체 발생 사실과 연체이자를 포함한 총 입금 예정액은 입금일 익일 오전에 회원에게 SMS로 발송하여 안내되며, 마이 페이지에서도 조회 가능합니다.
    • 4.약정한 순번이 도달하여 실 지급금액을 수령한 회원이 연체가 발생 할 경우 해당 연체일이 15일 초과 시점부터는 채권추심대상이 됩니다.
    • 5.회사는 스테이지의 안정적 운영을 위해 연체 회원에게 납입 독려 및 안내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채권 추심대상으로 전환 될 경우 해당 업무는 제휴된 여신업체에게 이관 됩니다. 
  • 3. 실 지급금액 수령 방법
    • 1.스테이지 가입 시 약정한 실 지급금액은 선택하신 순번의 지급 순서 도래 월에 지급됩니다.
    • 2.순번 도래 월의 지정 납입일(D)에 스테이지의 모든 회원이 납입 완료하였을 경우 D+3일차에 실 지급금액이 지급되며, D+3일차에도 일부 회원의 연체가 발생 시 해당 연체 회원의 납입 예정금액을 제외 후 우선 지급됩니다.
    • 3.연체 회원이 납입금을 입금 시 부분 미 수령 순번에게 원금과 연체 이자 분 중 50%를 포함하여 지급함으로써 지연에 대한 보상을 완료합니다.
    • 4.실 지급금액 지급 계좌는 회원이 사전에 등록한 수령용 본인 계좌로 입금되며, 입금 시 이용약관 제25조 3항에 규정된 플랫폼 이용수수료가 제외되고 지급됩니다.
    • 5.투자 수익이 발생 한 경우 이용약관 제7조 4항에 의거 원천징수 동의에 따른 수집 된 주민등록번호로 이자소득세(25%) 및 주민세(2.5%)를 원천 징수 후 지급합니다.
    • 6.가입하신 스테이지의 약정금액 및 실 지급금액 등은 마이 페이지에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 4. 스테이지 약정 철회
    • 1.스테이지 효력 개시 후 부득이한 사정으로 해당 스테이지의 약정철회는 가능하나 약정철회 가능 대상 회원은 실 지급금액 수령 전 회원으로 한정됩니다. 
    • 2.중도 약정 철회를 하고자 하실 경우 유선 또는 사이트에서 신청 후 확인 절차를 거쳐 회원에게 전자메일이 발송됩니다. 해당 전자 메일의 링크된 “스테이지 약정철회 및 위약금 부과 동의서”를 작성하시어 회사로 신분증 복사본과 함께 제출하여야 합니다.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신분증 사본은 주민등록번호를 가리고 발송하셔야 합니다.
    • 3.약정철회 위약금은 1회 납입 예정 금액의 20%이며 위약금 납부가 완료되어야 최종 약정철회 접수가 이루어집니다. 위약금 미납 시에는 약정철회 접수가 되지 않았으므로 해당월 납입 예정금액 연체 시 연체이자가 부과됩니다.
    • 4.승계회원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에는 약정철회 최종 승인이 지연 또는 취소 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약정철회 신청 후 승계회원 확정 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승계회원이 확정되지 않은 상태에서 해당월 납입금 연체 시 연체 이자 부과가 발생되므로 약정철회 신청은 차회 납입일 1개월 전에 신청하셔야 연체 발생 등의 불이익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 5.약정 철회에 따른 기존 납입금 정산 기준은 투자자 대출자 약관 제 13조 규정에 의해 정산 됩니다.
    • 6.약정철회 1회 당 신규 스테이지 서비스 이용이 3개월 간 정지되며, 누적 1회 당 추가로 3개월 단위로 이용정지 기간이 추가 부과 됩니다.
  • 5. 채권 추심 기준
    • 1.채권 추심 대상은 회원이 가입한 스테이지에서 지정된 순번에 실 지급금액을 수령 후 월 납입금을 15일 초과하여 입금하지 않은 회원이 대상이 됩니다.
    • 2.지정된 순번에 실 지급금액을 수령하지 아니한 회원일지라도 15일 초과 장기 연체 시 해당 연체 금액에 대해 채권 추심대상이 될 수 있으며, 스테이지 약정 시 동의한 투자자 대출자 약관 위반 사항으로 모든 약정에 관한 기한의 이익 상실 및 스테이지 약정 해지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 3.회사는 채권추심 대상 회원이 발생 할 경우 사전에 제휴한 여신업체에게 채권추심 대행 업무를 위탁하며, 제휴된 여신업체는 채권추심에 관한 법률에 의거 채권추심을 진행 합니다.
    • 4.채권추심이 진행 될 경우 법정 연체이자 부과 및 채권추심 비용이 해당 회원에게 부과되며, 신용정보회사에 등재되어 신용상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5.채권추심 대상 회원은 향후 서비스 이용 영구 정지 대상이 됩니다.
    • 6.채권추심 대상 회원이 발생한 스테이지 운영 규정은 투자자 대출자 약관 제 12조 규정에 의해 운영됩니다.
  • 6. 스테이지 상태
    • 1.마이 페이지에서 스테이지 속성이 “단순 연체”로 표기된 경우는 해당 스테이지 회원이 지정된 입금일부터 d+2일간 연체일 경우이며, “연체”로 표기된 경우는 연체일이 d+3일을 초과하여 해당 순번 회원이 실 지급금액 일부를 수령하지 못한 경우 입니다.
    • 2.마이 페이지에서 스테이지 속성이 “부실”로 표기된 경우는 해당 스테이지 회원 중 채권추심대상이 발생한 경우입니다.
    • 3.상기 사항이 해결 된 경우 스테이지 속성은 “정상”으로 표기됩니다.

제5조 적용 이율

  • 1. 이율은 12개월 기준 이율(세전)로 표기됩니다. 모든 스테이지의 순번을 기준으로 중간 순번부터 마지막 순번까지는 적금 이자 계산법의 이율로 표시되며, 중간 순번 이전 순번은 원리금균등분할 상환 계산법의 이율로 표시됩니다.
  • 2. 스테이지의 순번에 따라 투자와 대출 비율이 차등 적용되므로 각 순번의 이율은 투자수익률과 대출이율이 합산되어 최종 적용됩니다.
  • 3. 스테이지 약정 시 적용된 이율은 약정 종료 시까지 연체, 채권 추심 발생 등의 상황을 제외하고는 변동 될 수 없습니다.
  • 4. 약정금액과 실 지급금액의 차이가 발생하는 경우는 제4조 3항의 일부 회원의 연체, 연체이자, 플랫폼이용수수료, 이자소득에 대한 원천징수 등으로 인한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 5. 회사는 국내 금리의 급격한 변동 또는 신규 서비스 출시 등의 사유로 기존 적용이율 기준을 변동 할 수 있으며, 변동 시 해당 적용 이율은 변동 공지 후 신규 개설되는 스테이지부터 적용 됩니다.

제6조 I-CSS 운영 및 월 납입 한도 규정

  • 1. I-CSS 등급 산정
    • 1.I-CSS 등급은 플러스회원 가입 시 제공 동의한 개인신용정보와 회사가 개발한 신용평가 모델을 합산하여 총 15개 등급으로 부여됩니다.
    • 2.I-CSS 등급의 용도는 회원의 신용정보를 면밀히 산정하여 등급에 따른 월 납입한도를 운영함으로써 보다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 하고자 함에 있습니다.
    • 3.NICE 신용정보 7등급부터 10등급은 I-CSS 등급이 부여되지 않아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으며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실 경우 NICE 신용등급 구간이 1등급부터 6등급 도달 시 가능합니다. 신용등급이 1등급~6등급에 해당되더라도 기존의 신용대출금액이 과도할 경우 플러스회원 가입 후 월 납입한도가 부여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4.I-CSS 등급과 같이 제공되는 평점은 회원의 신용도 지수를 의미하며 1000점 기준 우량 점수를 표시합니다.
  • 2. I-CSS 등급 변동
    • 1.I-CSS 등급의 변동 요인은 선 순위 선택으로 인한 일시적인 대출 금액 증가, 연체 다량 발생 등으로 인한 하락과 장기간 다수의 스테이지 정상 이용 및 투자 위주 서비스 이용 등에 따른 상승이 있습니다.
    • 2.I-CSS 등급의 일시적인 변동이 발생하여도 정상적으로 스테이지 이용 시 I-CSS 등급은 단계적으로 정상 복구 또는 상향 조정 될 수 있습니다.
    • 3.플러스회원 가입 시 NICE 신용정보 등급 대비 현재 시점의 NICE 신용정보 등급이 급격한 상향이 발생 한 경우 회사에 재 조회 요청 등을 통해 I-CSS 등급을 상향할 수 있습니다.
    • 4.소득증빙자료, 재산세 납부 증명을 제출하실 경우 I-CSS 등급의 상향이 될 수 있습니다.
    • 5.I-CSS 등급 중 I-10부터 I-15등급까지는 월 납입 한도가 부여되지 않아 서비스를 이용 하실 수 없습니다.
  • 3. I-CSS 등급 운영
    • 1.회원의 I-CSS 등급의 상세 내역 및 변동내역은 회원 본인만 조회가 가능하며, 현재 시점의 I-CSS 등급은 회원이 참여한 스테이지에 같이 참여한 타 회원에게는 공개 됩니다.
    • 2.I-CSS 등급은 대출이율 또는 투자 수익률 차등에 활용되지 않습니다.
    • 3.I-CSS 등급 산정 기준이 변동 시 회사는 변동 7일 전에 사이트를 통해 공지하고 변동 사항을 적용 할 수 있습니다.
  • 4. 월 납입 한도
    • 1.I-CSS 등급 별 월 납입한도는 별첨1. 등급별 월 납입한도 표에 따릅니다.
    • 2.월 납입한도의 적용 시점은 I-CSS 등급 변동과 연동되어 I-CSS 등급 변동 시 한도도 변동되며, 기 가입 스테이지의 사용한도가 I-CSS 현재 등급에 부여된 한도보다 클 경우 추가 스테이지 가입은 불가능합니다.
    • 3.I-CSS 등급 별 월 납입한도 기준을 변경 해야 할 경우 회사는 변동 7일 전에 사이트를 통해 공지하고 변동 사항을 적용 할 수 있습니다.

제7조 IPT

  • 1. 운영 규정
    • 1.IPT는 회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성향테스트로 해당 결과는 플랫폼 이용 패턴 분석 및 마케팅에 활용 될 수 있습니다.
    • 2.IPT 결과는 회원 본인에게만 제공되며 타 용도로 외부에 공개되지 않습니다.
    • 3.IPT의 용도가 변경 될 시에는 회사는 사이트상에 공지하고 변경된 용도는 공지 이후 신규 테스트 응모자에 한정됩니다.

제8조 스테이지 개설 TOOL

  • 1. 운영 규정
    • 1.회원이 스테이지 개설 시 제공되는 스테이지 개설 TOOL은 개설하는 스테이지의 인원, 기간, 적용 이율, 스테이지의 목적 등을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는 TOOL 입니다.
    • 2.스테이지를 개설한 회원이 선택 내용을 변경하고자 할 경우 타 회원이 해당 스테이지 미 참여 시에만 가능하며, 변경은 회사측으로 연락 후 본인확인 절차 진행 후 변경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 3.스테이지 직접 개설 후 전체 순번이 미 참여가 지속될 경우 개설 30일 경과 후 자동 삭제되며, 개설 시 소진된 월간 납입 한도는 삭제와 동시에 복구됩니다.
    • 4.스테이지 개설 시 타 회원 참여 유도를 위한 허위 사실 유포, 스테이지 목적 설명에 풍기문란 또는 사행성 조장의 행위를 할 경우 해당 스테이지는 즉시 삭제되며, 관련하여 피해를 입은 회원이 발생 할 경우 그에 따른 모든 책임은 스테이지 개설자 또는 위 사항 행위자에게 귀책 됩니다.

제9조 점핑 쿠폰

  • 1. 운영 규정
    • 1.점핑 쿠폰은 회원이 개설 또는 참여한 스테이지에 타 회원의 빠른 참여를 위해 플랫폼 사이트화면에서 해당 스테이지 노출 순위를 상승 시키는 용도의 쿠폰입니다.
    • 2.점핑 쿠폰은 매매가 불가능하며 회원 탈퇴 시 보유한 쿠폰은 소멸됩니다.
    • 3.사용하신 쿠폰은 반환, 사용 취소가 불가능 합니다.
  • 2. 쿠폰 지급
    • 1.점핑 쿠폰은 플러스회원 가입 시 기본 지급되며 스테이지 약정 후 해당 스테이지의 효력 개시 시점에 추가 지급됩니다.
    • 2.보유하신 점핑 쿠폰은 스테이지 개설회원 및 참여회원 모두 사용 할 수 있으며 추가 개설 또는 참여하신 타 스테이지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 3.추가 쿠폰 획득은 사이트상에서 이벤트, 설문 조사 등의 회원 참여 컨텐츠에서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 3. 스테이지 점핑 기준
    • 1.참여하신 스테이지에서 점핑 쿠폰 사용 시 해당 스테이지 총 사용량이 집계되어 상위순서대로 사이트 메인 화면에 노출됩니다.
    • 2.실시간 반영 집계 시스템으로 타 스테이지가 상위로 점핑 시 해당 참여 스테이지는 순위에서 밀려날 수 있습니다.
    • 3.점핑 쿠폰 사용량이 동일한 스테이지 일 경우 스테이지 개설 일자 등의 순으로 자동 정렬됩니다.

제10조 광고

  • 1. 운영 규정
    • 1.회사는 회원이 선택한 카테고리에 부합되는 광고 배너를 회원이 가입한 스테이지 또는 마이페이지에 게재 할 수 있습니다.
    • 2.광고 배너는 회사와 제휴한 상품, 서비스 및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 되는 항목에 대해 게재할 수 있습니다.
    • 3.해당 배너 광고와 연계된 상품의 구매 및 결제 등의 관련 된 사항은 해당 배너 상품 제공업체의 이용약관에 따르며 플랫폼 이용약관과는 관련이 없습니다.
    • 4.회사는 필요 시 플랫폼 신규 상품, 이벤트 또는 중요 공지 사항 등을 배너 광고 형태로 게재 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일반 사항

  • 1. 투자 유의 사항
    • 1.“회사”와 “여신업체”는 어떠한 경우라도 회원이 투자한 채권의 원리금에 대한 상환이나 확정 수익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 2.동일 스테이지 내에서 원리금 수취권을 보유하더라도 대출자에게 직접적으로 원금의 중도 상환 또는 직접 상환을 요구 할 수 없습니다. 
    • 3.투자금의 중도상환은 매월 다수의 대출자의 원리금 균등분할 상환 방식의 회수로 인해 불가능 합니다.
    • 4.투자 관련 사항은 스테이지 약정 시 동의하게 되는 투자자 약관에 의거 규정됩니다.
    • 5.회원 1인당 년간 투자한도는 금융위원회 P2P 대출 가이드라인에 기준에 따라 적용됩니다.
  • 2. 대출 유의 사항
    • 1.대출이 실행 될 경우 즉, 스테이지 실 지급금액을 수령한 후 매월 지정 납입금을 납부하지 않을 경우 제4조 5항 기준에 따라 채권 추심 대상이 되며 신용정보기관에 연체 사실이 통보되어 신용상 불이익이 발생 합니다.
    • 2.대출 관련 사항은 스테이지 약정 시 동의하게 되는 대출자 약관에 의거 규정됩니다.
  • 3. 이용수수료 부과 기준
    • 1.회사는 플랫폼 유지보수, 업그레이드, 관리 비용으로 회원에게 플랫폼 이용수수료를 징수 할 수 있습니다.
    • 2.이용약관 제25조 3항에 의거 스테이지 이용 약정을 체결 시 “회사”는 스테이지 약정 체결 회원에게 “회사”의 스테이지 서비스 제공 및 관리에 필요한 비용으로 해당 스테이지 약정금액 총액의 1%에 해당하는 플랫폼 이용 수수료를 부과하며, “회사”는 서비스 편의를 위해 플랫폼 이용 수수료를 약정 지급 날짜에 일괄 공제하고 실 지급금액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 3.플랫폼 이용수수료는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 4.플랫폼 이용수수료 부과 기준 변경이 필요 할 때는 회사는 이용약관 변경 공지 및 사이트에 공지를 하고 공지 7일 이후 신규 개설 스테이지부터 변경 기준을 적용 합니다.
  • 4. 이자소득세 원천 징수 기준
    • 1.스테이지 약정 후 이자소득이 발생 할 경우 비영업대금에 대한 이자소득으로 간주되어 25%의 세율 및 주민세가 2.5% 부과 됩니다. 
    • 2.각 세금은 원 단위를 절사하여 계산되므로 실제 총 이자소득세 및 주민세 납부 금액이 27.5% 이하 일 수 있습니다.
    • 3.비영업대금에 대한 수익을 포함한 금융소득이 연 2천만원을 넘는 경우에는 종합소득과세 대상이 되십니다.
  • 5. 각종 안내 발송 기준
    • 1.회사는 회원이 사전 동의한 연락처로 플랫폼서비스와 관련된 각종 안내를 SMS 또는 LMS, 전자메일로 발송 할 수 있습니다.
    • 2.입금예정일, 입금 금액, 연체 사실 통보 등의 중요 안내 사항 수신을 거부 하여 회원에게 불이익이 발생 할 수 있으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3.상기 나 항의 사항에 대해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 시 회원의 수신 동의와 상관 없이 회사는 SMS, 전자메일 등의 수단을 통해 안내 할 수 있습니다. 
    • 4.이용약관 변경, 서비스 운영정책 등의 중요 변경 사항 발생 시에는 이용약관 제14조 2항에 의거 수신거부 회원에게도 전자메일 등의 수단을 통해 변경 내용을 발송 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서비스 운영정책 관리 기준

  • 1. 회사는 서비스운영정책을 사이트 상에 등재하여 회원이 열람할 수 있게 해야 합니다.
  • 2. 모든 회원은 서비스 이용에 관하여 회사가 등재한 서비스 운영정책에 대해 미 열람 시에도 회사의 등재 의무 준수로 인해 회원이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 3. 회사는 서비스운영정책의 모든 조항을 개정할 권한을 가집니다. 단, 서비스운영정책이 개정되기 전에 실행된 모든 약정, 서비스 이용은 해당 시점에서 적용된 서비스 운영정책에 의거 규정됩니다.
  • 4. 회사는 서비스운영정책의 조항 변경이 있을 경우, 사이트 상에서 게시하는 방식 또는 전자메일 안내 방식으로 공지하고 7일이 경과 시 회원의 동의 또는 전자메일 수신여부와 관계 없이 변경된 조항의 효력이 발생합니다. 

<부칙 I>

1. 본 서비스 운영정책은 2017년 1월 19일부터 적용됩니다.

<부칙 II>

1.I-CSS 등급 별 월 납입한도

I-CSS 등급 월 납입한도(단위:원)
I-1 1,600,000
I-2 1,600,000
I-3 1,500,000
I-4 1,200,000
I-5 900,000
I-6 600,000
I-7 400,000
I-8 200,000
I-9 100,000

적용일 : 2018년 02월 0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