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

이 약관은 ㈜티웨이브(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이하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모든 웹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회사”는 시스템에 관한 제반 기술과 운영에 대한 모든 권한을 갖고 있으며, 회원에게 제공하는 여신업무는 “회사”와 제휴된 “여신회사”가 전담합니다.

※ 제휴된 여신회사: ㈜ 아이크레딧대부 (이하 "여신회사")

제 1 조 (약관의 적용)

이 약관은 “회사”가 인터넷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의 이용절차 및 기타 필요한 사항에 적용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사이트”란 회사가 서비스 또는 용역을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제공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또는 서비스 공간을 말하며, 회원 계정(ID 및 PASSWORD)을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아래의 사이트를 말합니다. 아울러 사이트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 사이트 : www.iminfintech.co.kr
    • 2. "서비스"라 함은 “회사”의 홈페이지 및 “회사”가 직접 운영하는 사이트 등에서 제공하는 인터넷상의 모든 서비스를 말합니다. 
    • 3. "회원"이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에서 서비스를 제공 받는 자(이하 "회원"이라 함)를 말합니다. “회사”가 제시하는 정책에 의하여 회원의 등급을 구분하여 서비스 이용범위나 혜택 또는 서비스 사용료 징수 등을 다르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 0.1. 일반회원: 스테이지의 이용을 제외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받는 자를 말합니다.
      • 0.2. 나눔회원: 스테이지 중 기부 목적 나눔 스테이지에 한정하여 이의 이용 및 상기 3.1.호에 따라 일반회원이 제공받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 
      • 0.3. 플러스회원: 스테이지의 이용을 포함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받는 자를 말합니다.
        • 0.3.1. 스테이지(Stage): 정해진 기간 동안 플러스회원은 월별로 일정 금액을 납입하고, 순차적으로 매월 일정 금액을 수령하는 서비스를 진행 하게 되는 플러스회원의 모임을 말합니다.
        • 0.3.2. 투자자: 약정을 맺은 해당 스테이지 내에서 약정 수령일에 실 지급 금액을 수령하기 전 매월 정해진 금액을 납입 해야 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 0.3.3. 대출자: 약정을 맺은 해당 스테이지 내에서 약정 수령일에 실 지급금액을 수령한 후 매월 정해진 금액을 납입 해야 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 0.3.4. “후원단체”: 기부법에 준거하여 정식 등록된 기부 모집 자격을 보유한 단체를 말합니다.
    • 4. "ID"라 함은 회원으로 로그인하기 위하여 가입 시 등록한 영문, 영문과 숫자 혼합 등으로 표기된 인식문자를 말합니다.
    • 5. "PASSWORD"라 함은 회원의 비밀보호 및 회원 본인임을 확인하고 서비스에 제공되는 각종 정보의 보안을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하며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숫자 그리고 특수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6. “여신회사”라 함은 “회사”와 특정한 제휴 및 협약을 맺고, 채권관리(추심) 등에 관해 전적인 역할을 맡아 수행하는 법인을 말합니다.
    • 7. "닉네임"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이용을 위하여 회원본인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3자리이상 15자리 이하의 영문, 영문과 숫자 혼합 등으로 표기된 인식문자를 말합니다.
    • 8.  “입금계좌”라 함은 온라인 입금을 위해 제공되는 계좌번호를 말합니다.
    • 9.  “신용평가사”라 함은 “여신업체”와 특정한 제휴 및 협약을 맺고 회원의 동의 하에 회원의 신용정보를 제공(이하 “신용인증송부” 서비스)하는 회사를 말합니다.
    • 10. “I-CSS등급”이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 및 관리를 위해 “회사”가 회원에게 부여하거나 제공하는 신용지표를 말합니다.
    • 11. “수령계좌”라 함은 해당 월 실 지급금액을 수령할 수 있는 본인 명의 통장을 말합니다.
    • 12. “약정” 및 “약정 금액”이라 함은 회원이 스테이지 참가 시 순번을 선택하여 스테이지의    효력 개시 시점에 약정이 발효되며, 선택한 순번에 해당되는 이자 반영 전 원금을 약정금액이라 합니다.
    • 13. 제2조 제1항 제3호 이하의 “스테이지”라 함은 “회사” 또는 “플러스회원”이 만든 “사이트”내의 모임을 말합니다. “스테이지의 효력 개시 시점” 이라 함은 매일 오전 10시 기준으로 스테이지 순번이 전원 채워진 시점을 지칭 합니다.
    • 14.제2조 제1항 제3호 3.2. 의 “기부 목적 나눔스테이지”라 함은 기부를 위해 “후원단체”가 만든 “사이트”내의 모임을 말하며 플러스회원 또는 나눔회원에게 참여 자격이 부여됩니다.
  • 2. “회사”는 서비스 변경 시에 그 변경되는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본 약관 제 19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전 ①항 2호에서 정한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3 조 (투자자와 대출자) 

  • 1.투자자와 대출자는 플러스회원 가입 후 “회사”가 제공하는 I-CSS등급 중 일정 기준 이상이어야 합니다.
  • 2.투자자와 대출자의 권리와 의무는 참여한 스테이지의 효력 개시 시점부터 정상 종료 시점까지 적용됩니다.
  • 3.“투자자”는 약정된 납입일자에 “투자자”가 선택한 “입금계좌”에 정해진 금액을 매월 입금해야 합니다.
  • 4.“투자자”의 투자 채권에 대하여 “회사”는 “회사”의 자금과 분리하여 ”투자자”의 소유로써 이를 관리합니다. 이에 대해 “회사”는 원리금 수취권리 매입과 원리금 수취를 대행하여 대출자가 매달 상환하는 원리금을 해당 “투자자”에게 지정된 날짜에 지급합니다.
  • 5.“투자자”는 어떠한 경우에도 “회사”와 “여신회사”의 동의 없이 해당 채권에 대한 원금과 이자를 대출자로부터 직접 수취하거나 상환을 종용하거나 “투자자”가 보유한 원리금 수취권리를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 6.“대출자”는 약정된 납입 일자에 “대출자”가 선택한 “입금계좌”에 정해진 금액을 매월 입금해야 합니다.
  • 7.“대출자”의 대출 채권에 대하여 “회사”는 “회사”의 자금과 분리하여 “투자자”의 소유로  관리합니다. 이에 대해 “회사”는 원리금 수취권리 매입과 원리금 수취를 대행하여     “대출자”가 매달 상환 하는 원리금을 해당 "투자자"에게 지정된 날짜에 지급합니다.
  • 8."대출자"는 어떠한 경우에도 "회사"와 "여신회사"의 동의 없이 해당 채권에 대한 원금과 이자를 투자자에게 직접 입금 하거나 개별상환 하거나 "투자자"가 보유한 원리금 수취권리를 "대출자"가 직접 인수 할 수 없습니다.

제 4 조 (서비스의 종류)

  • 1.“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종류는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 1. 금융 거래장소(Platform) 서비스

      - “회사”의 인터넷상의 사이트를 통하여 회원이 스테이지의 게시 및 운영과 관련된 모든 활동, 회원간의 해당채권에 대한 원리금수취권리의 참가가 성사되도록 하는 모든 활동에 대하여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및 기타 이용 서비스, 관련 부가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 2. 기타 서비스

      - “회사”의 금융 거래장소(Platform) 서비스 이외에 “회사”의 사이트를 통하며 제공하는 홍보서비스, 채권 매매서비스 등 기타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 2.“회사”는 서비스 변경 시에 그 변경되는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본 약관 제19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전①항에서 정한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5 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등)

  • 1.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본 약관에 동의하고 정해진 가입양식에 회원정보(닉네임, ID, PASSWORD,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등)를 기입하면 “회사”가 이에 대해 승낙함으로써 성립됩니다.
  • 2.회원에 가입하는 자는 “회사”가 요구하는 개인정보를 성실히 제공하여야 합니다.
  • 3.“회사”는 닉네임과 ID, PASSWORD를 접수 받아 이를 관리합니다.
  • 4.이 약관은 “회사”의 사이트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 5.회원은 약관의 변경에 대하여 주의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변경된 약관의 부지로 인한 이용고객이 이 약관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는 것은 “회사”가 이 약관에 따라 신청양식에 기재된 회원정보의 수집, 이용 및 “회사”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정책", 불법스팸메일 방지를 위해 제정한 "스팸메일방지정책" 및 저작권보호를 위해 제정한 "저작권정책" 등 각종 정책과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준수할 필요가 있어 “회사”가 수시로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는 것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6 조 (회원 가입)

  • 1.사이트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 2.“회사”는 일부 사이트의 특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회원에게 별도 또는 추가적인 가입절차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러한 특정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해당 사이트 또는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규정 또는 세칙 등이 본 약관보다 우선 적용됩니다.
  • 3.“회사”는 회원이 사이트 및 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아이디를 포함한 회원정보를 관리하거나 사이트 또는 서비스를 개선, 변경할 수 있습니다.
  • 4.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는 회원가입 시에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서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야 하며, “회사”가 특별히 요청할 경우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 5.플러스회원으로서 사이트를 이용할 경우, “투자자 및 대출자 약관”에 동의하는 것을 조건으로 사이트에서 스테이지를 개설 또는 이용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신용정보 인증 송부 서비스에 동의 후 신용정보 조회 및 본인인증 절차를 통해 본인 인증을 하여야 합니다. 
  • 6.회원이 사실과 다른 정보 또는 허위 정보를 기입하거나 추후 그러한 정보임이 밝혀질 경우 운영자의 권한으로 서비스 이용을 일시 정지하거나 영구정지 및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회사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는 해당 회원이 책임을 집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나 과실에 의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사가 손해를 부담합니다.
  • 7.“회사”는 회원이 가입 신청한 경우 법령에 따라 이용 가능한 신용정보업자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을 통하여 본인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회사”는 실명확인절차를 취할 수 없는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신청자에게 증빙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8.“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가입 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가입 신청자에게 승낙유보의 사유, 승낙가능시기 또는 승낙에 필요한 추가요청정보 내지 자료 등 기타 승낙유보와 관련된 사항을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 방법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 1.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 2.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 3.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 7 조(회원정보의 수집과 보호)

  • 1.“회사”는 이용계약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한 정보 외에도 수집목적 또는 이용목적을 밝혀 회원으로부터 필요한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정보수집에 대한 동의를 받습니다.
  • 2."회사"가 정보수집을 위하여 회원의 동의를 받는 경우, "회사"는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제공정보의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을 개인정보처리방침으로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합니다. 회원은 정보제공에 동의하더라도 언제든지 그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 3.회원은 "회사"에게 정보를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 사실대로 제공하여야 합니다.
  • 4.“회사”는 “회원” 으로부터 주민등록번호를 수집 및 보관할 수 있습니다. 
    신용정보보호법에 근거하여 신용거래, 보증, 융자 시 금융거래 발생에 한하여 주민등록번호 수집이 가능합니다.
    기부금 영수증 발급을 원하는 회원의 경우 소득세법에서 정하는 영수증 발급을 위해 주민등록번호 수집이 가능합니다.
    소득세법에 의거 원천징수의무자의 이자소득세 및 주민세 납부를 위한 주민등록번호 수집이 가능합니다.
  • 5.“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최소한으로 한정하며,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회원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된 경우에는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 6.“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정보를 포함한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 7.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고 별도로 게시하는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정한 바에 준합니다.
  • 8.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회사는 당해 회원의 개인정보를 즉시 파기하며 제3자에게 제공된 정보에 대해서도 지체 없이 파기하도록 조치합니다. 다만,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정보를 보관하며, 회사는 보관하고 있는 회원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 1. 상법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 2. 회원의 탈퇴신청 등으로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 회사는 투자자 보호 및 본 약관이 정한 제한을 의도적으로 회피하기 위한 임의 해지 방지를 위하여 상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에 한하여 이용계약종료 후 1년간 아이디(ID), 성명 또는 상호, 연락처, 거래상세내역, 약관위반 행위자료 등 최소한의 필요정보를 보관합니다. 
    • 3.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사로부터 회원자격정지조치를 받은 회원에 대해서는 재가입에 대한 승낙거부사유가 존재하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용계약종료 후 1년간 아이디(ID), 성명 또는 상호, 연락처, 주소, 해지와 회원자격정지와 관련된 정보 등 최소한의 필요정보를 보관합니다.
    • 4. 채권추심대상 회원에 대하여는 서비스의 부정 및 불량 이용 방지와 부정/불량 이용자의 재가입 방지 등 원활한 서비스의 제공 목적으로 이용계약종료 후 5년간 아이디(ID), 성명 또는 상호, 연락처, 주소 등 최소한의 필요정보를 보관합니다.
    • 5. 기타 정보수집에 관한 동의를 받을 때 보유기간을 명시한 경우에는 그 보유기간까지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 6. 회사는 회원정보의 보호와 관리에 관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회원과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알 수 있도록 인터넷사이트(http://www.iminfintech.co.kr)에 공지합니다.

제 8 조 (회원의 의무)

  • 1.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 1. 가입신청 시 기재항목에 허위사실을 기재한 행위
    • 2. 다른 회원의 ID 및 PASSWORD를 부정하게 이용하는 행위
    • 3.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원의 개인적인 이용 외에 복사, 가공, 번역, 2차적 저작 등을 통하여 복제, 공연, 방송, 전시, 배포, 출판 등에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4. 타인이나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 5.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6.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7.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행위
    • 8.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 9. 회원가입 시 타인의 통장이나 휴대폰을 도용하는 행위
    • 10.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를 전송하거나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 11. 이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하는 행위
    • 12.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 2.ID와 PASSWORD 관리에 관한 일체의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ID와 PASSWORD를 제3자에게 대여 또는 양도하거나 이와 유사한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ID와 PASSWORD의 관리소홀, 부정이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 3.회원은 자신의 ID가 부정하게 이용된 경우, 즉시 그 사실을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통보 전에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 4.회원은 본인의 신상관련 사항이 변경되었을 때는 가능한 방법으로 지체 없이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통보 전에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 5.회원은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으로 인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 6.회원은 이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성실히 준수하여야 합니다.
  • 7.회원은 내용별로 “회사”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제한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8.회원은 “회사”의 사전동의 없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 9.회원은 반드시 본인의 실명으로 등록하여야 하며,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는 경우 일체의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관계법령에 의하여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제 9 조 (서비스 이용권리의 양도 등)

  • 1.“회사”의 사전동의 없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 2.“회사”는 보안 및 아이디 정책,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 등과 같은 이유로 제 19 조의 방법으로 고지를 통하여 회원의 ID변경을 요구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 1.“회사”는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고객에 대하여 내부평가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본인이 “회사” 홈페이지 또는 “회사”가 정한 별도의 방법을 이용하여 “회사”에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소정의 해지 절차를 거쳐 해지를 요청한 회원의 정보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처리하며 이용계약은 “회사”가 회원의 해지 신청을 승낙했을 때에 종료됩니다. 본 항에 따라 해지를 한 회원은 해지 후 6개월이 경과한 경우 또는 회사가 승낙한 경우에 한하여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절차와 관련조항에 따라 회원으로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 2.“회사”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것으로 판단되거나 서비스 이용신청 이후의 이용상황이 다음 각 호의 하나로 판단되는 경우에는 이용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또는 이용을 제한하고 탈퇴시킬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E-mail, 전화, 팩스,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그 시정을 요구하고, 서비스 운영에 상당한 지장이 발생하는 사항에 대해서는 즉시 이용을 제한하고 3일 이내로 정한 기간 내에 이를 시정하지 아니한 때에는 계약을 해지합니다. 다만,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사전에 해지사유에 대한 의견진술의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 1. ID와 PASSWORD 등 회원 고유정보를 타인에게 누설하거나 타인의 ID 및 PASSWORD를 도용한 경우
    • 2.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반복적으로 동일한 글을 올리는 등 운영자의 합리적이고 객관적인 판단에 의하여 회원의 자격이 없다고 인정되는 경우
    • 3. 가입한 성명이 실명이 아닌 경우
    • 4. 동일 이용자가 다른 ID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 5. 타인의 결제수단(신용카드 / 핸드폰 번호)를 도용한 경우
    • 6.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 7.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 8.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 9. 통신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 10. "회사”, 다른 회원,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를 한 경우
    • 11.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 12. 회원이 게시판 등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연결(링크)하는 경우
    • 13. 서비스 이용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 및 관계법령을 위반해 더 이상의 서비스제공이 어렵다고 판단되는 경우
    • 14. 스토킹(stalking)등 다른 이용자를 괴롭히는 행위를 하는 경우
    • 15. 욕설이나 비방을 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16. "회사"가 신청양식에서 정한 회원정보가 미비된 경우
    • 17. 거래사기 등 범죄행위를 유발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 18. 본 약관에서 예정하고 있는 거래 이외의 영리를 추구할 목적(직거래 포함)으로 서비스 가입을 한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 19. 기 탈퇴한 고객으로써 관리자의 판단으로 재가입이 웹사이트의 운영에 저해가 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 20. 기타 이 약관상의 제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 21. 바이러스의 유포가능성이나 이에 대한 의심이 있는 경우
    • 22. 회원이 실제로 거래하고자 하는 의사 없이 거래등록을 한 경우
  • 3.본 조 제②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회원은 이로 인해 “회사” 또는 다른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 4.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나 과실에 의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사가 손해를 부담합니다.

제 11 조 (전자메일에 대한 회원의 의무와 책임)

  • 1."회사"는 회원의 전자메일 내용을 편집하거나 감시하지 않습니다.
  • 2.회원은 “회사”의 전자메일을 통하여 음란물이나 명예훼손 내용, 서비스와 관련 없는 스팸메일(spam mail), 정크메일(junk mail), 행운의 편지(chain letters), 피라미드 조직에 가입할 것을 권유하는 메일,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 화상 / 음성 등 타인에게 피해를 주거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메일을 보내서는 안 됩니다.
  • 3.본 조 제②항을 위반하여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 경우 ID와 PASSWORD 등 개인정보를 수사기관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 4.SMS, 전화 등 기타 연락 수단의 경우에도 제 10 조 전 항들의 내용을 준용합니다.

제 12 조 (게시물 등의 관리)

  • 1.“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서비스의 모든 내용물(회원간 전달되는 내용 포함)이 다음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 3. 범죄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 4. “회사”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 등 기타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5. “회사”의 지침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게시물인 경우
    • 6. 음란물 또는 음란사이트를 링크 또는 게재하는 경우(음란사이트의 URL을 게시한 경우 포함)
    • 7. 동일 또는 유사한 내용이 반복적으로 게시되는 경우
    • 8. 내용이 게시판 성격에 맞지 않거나 건전한 토론 문화를 저해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 9. “회사” 또는 특정인에 대한 인신모독적인 게시물이거나 명예훼손적인 내용인 경우
    • 10. 기타 관계법령 및 “회사”의 이용약관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 2.“회사”는 본 조 제①항에 해당하는 게시물 외의 기타 회원들의 콘텐츠에 대해서도 수정 / 삭제하는 모든 권한을 가지며, 회원에게 별도의 통지 없이 내용을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 3.회원은 개인적인 이익을 위해 “회사”에 게시물의 추가적 게재 등의 요구를 할 수 없습니다.
  • 4."회사"는 게시된 내용이 일정기간 이상 경과되어, 게시물로써의 효력을 상실하여 그 존치 목적이 불분명한 경우 공지사항 발표 후 1주일간의 통지기간을 거쳐 해당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 5.회원의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 6.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7."회사"는 개별 서비스 별로 게시물과 관련된 세부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게시물(회원간 전달 포함)을 게재하여야 합니다.

제 13 조 (게시물에 관한 권리의 귀속)

  • 1."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 2.회원이 서비스 화면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 3.회사는 회원이 저작권을 갖는 게시물을 서비스에 노출할 수 있고, 필요한 범위 내에서 사용, 저장, 복제, 수정, 공중송신, 전시, 배포 등의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회사가 제휴를 맺고 있는 다른 회사가 운영하는 외부 사이트에 같은 목적으로 메타 데이터를 제공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회원이 본 약관에 동의할 경우 위와 같은 저작재산권 등의 이용을 허락하는 라이선스를 회사에 제공합니다. 다만 회원의 탈퇴와 동시에 위 라이선스 계약은 종료됩니다. 
  • 4. 회사 시스템이 채용하고 있는 기술적 특성상 삭제된 저작물은 합리적인 기간(일반적으로 삭제가 개시된 후로부터 최대 30일, 단 위 기간 동안 삭제된 컨텐츠는 다른 사용자에게 제공되지 않습니다.)동안 백업 사본으로 존속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에 불구하고 관련 법령, 정부기관 또는 사법기관 명령 등에 의하여 요구되는 경우, 회사는 필요한 범위 내에서 해당 저작물을 보유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광고의 게재)

  •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 및 광고에 대해서는 마이 페이지와 스테이지 등의 서비스화면에 게재 하거나 메일, 쪽지, SMS, DM, 메신저 등의 방법으로 수신 동의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만약 원치 않는 정보를 수신한 경우 회원은 이를 수신거부 할 수 있습니다.
  • 2.전항 단서에 따른 수신 거부 회원의 경우에도 이용약관, 개인정보보호정책, 기타 회원의 이익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요한 사항의 변경 등 회원이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정보의 제공 등을 할 수 있습니다.
  • 3.이용자가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이용자와 광고주간의 문제입니다. 만약, 이용자와 광고주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도 이용자와 광고주가 직접 해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15 조 (회원정보의 변경)

  • 1.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해당 사항의 수정을 “회사”에 요청하여야 한다(“회사”가 회원정보 변경 “서비스”를 추가하기 전까지 효력).
  • 2.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음에도 해당 사항의 수정을 요청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하는 각종 손해는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나 과실에 의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사가 손해를 부담합니다.

제 16 조 (쿠키(Cookie)의 운용 및 활용)

  • 1.“회사”는 회원에게 적합하고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회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이용합니다.
  • 2.본 조 제①항과 관련하여 회원은 쿠키이용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며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이용하는 컴퓨터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게 됨으로써 발생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17 조(링크사이트에 대한 책임)

  • 1.“회사”는 회원에게 다른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외부사이트 및 자료에 대한 아무런 통제권이 없으므로 그로부터 제공받은 서비스나 자료의 정확성, 유용성 등에 대해 책임지지 아니하며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2.회원은 링크된 외부사이트의 서비스나 자료를 신뢰함으로써 또는 이와 관련하여 발생하거나 발생되었다고 주장하는 어떠한 손해나 손실에 대해서도 “회사”에 책임이 없음을 인정하고 이에 동의합니다.

제 18 조 (면책)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다만, “회사”가 책임 있다고 판단되는 상당한 인과 관계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1.통신기기, 회선 및 컴퓨터의 장애나 거래의 폭주 등 부득이한 사정으로 서비스가 제공되지 못하거나 지연된 경우
  • 2.회원이 ID, PASSWORD 등을 본인의 관리소홀로 인해 제3자에게 누출한 경우
  • 3.회원의 전산조작이나 업무처리의 오류 등으로 인한 경우
  • 4.기타 천재지변 등의 불가피한 사유로 인한 경우

제 19 조(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 ① 이용자가 사이트의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에는 이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②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될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적용일자 및 개정 내용을 초기화면 또는 연결화면을 통해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 ③ 이용약관의 변경 시 “회사”가 미리 회원에게 약관 변경 내용을 개별적으로 통지하여 회원이 동의한 경우나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하여 약관변경 내용을 7일 전부터 공지하여 동의 여부를 확인한 후 회원이 의사표시를 하지 않은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④ 변경된 약관에 이의가 있는 회원은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탈퇴(해지)할 수 있으며,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의 서비스 이용은 변경된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 ⑤ 이 약관은 회사와 회원간에 성립되는 서비스이용계약의 기본약정입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을 정하여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이러한 개별약관에 동의하고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이 약관은 보충적인 효력을 갖습니다. 개별약관의 변경에 관해서는 개별약관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위 3항을 준용합니다.

제 20 조 (관련법령과의 관계)

  • ① 이 약관 또는 개별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전자거래기본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의 규정과 업계의 특수성을 고려한 상관례에 의합니다.
  • ②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소비자보호법,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이 약관의 규정을 들어 관련법령 위반에 대한 면책을 주장할 수 없습니다.

제 21 조 (약관 위반 시 책임)

“회사”와 회원은 이 약관 및 동의서를 위반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책임을 각자 부담하며, 이로 인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지체 없이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22 조 (서비스에 대한 면책)

  • 1.“회사”는 제 17 조의 사유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는 그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2.“회사”는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 3.“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 4.회사는 회원이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및 본 서비스로부터 회원이 제공받을 수 있는 모든   자료들의 진위, 신뢰도, 정확성 등 그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44조의 제2항에 따른 요청이 회사에 접수된 경우, 회사는 명예훼손성 게시물 또는 사생활·초상권 침해 등의 인격적 권리를 침해하는 이용자 게시물에 관하여 권리의 침해여부를 판단하기 어렵거나 이해당사자 간에 다툼이 예상되는 때에는 30일 이내의 기간을 정하여 게시중단 등의 임시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게시중단 요청에 대한 이의신청이 접수되면 게시중단 30일 이후 복원 조치되며, 게시중단 요청자는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 게시물 심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 대한 심의신청을 거치지 않고 이의신청 접수를 통해 복원된 게시물에 대하여는 반복하여 게시중단 등의 임시조치를 요청할 수 없습니다. 한편, 회사 사이트 내 이용자 게시물로 인해 저작권·그 밖에 저작권법에 따라 보호되는 권리를 침해 받는 경우, 저작권법 제103조에 따라 회사에 저작물 등의 복제·중단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게시자가 저작권자이거나 정당한 권리자임을 증빙할 수 있는 경우에만 재 게시 요청이 가능하며, 회사가 저작권법 제103조 제3항 및 동법 시행령 제43조 제2항에 따라 재 게시예정일을 원 게시중단 요청자에게 통보한 뒤 재 게시예정일에 게시물이 복원됩니다. 재 게시된 게시물에 대하여는 반복하여 게시중단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 5.“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직거래 등을 한 경우에 그로부터 발생하는 일체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 6.“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발생한 일체의 분쟁에 대하여는 일절 관여하지 않습니다.
  • 7.“회사”는 서버 등 설비의 관리, 점검, 보수, 교체 과정 또는 소프트웨어의 운용 과정에서 고의 또는 고의에 준하는 중대한 과실 없이 발생할 수 있는 시스템의 장애, 제3자의 공격으로 인한 시스템의 장애, 국내외의 저명한 연구기관이나 보안관련 업체에 의해 대응방법이 개발되지 아니한 컴퓨터 바이러스 등의 유포나 기타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불가항력적 사유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 8.제7항의 회원의 손해에는 (1) 회원이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작성하고 있거나 전송 중이거나 저장한 게시물, 그에 첨부된 파일, 기타 데이터의 손상이나 손실(이하 "데이터의 손상이나 손실"이라 합니다)로 인한 경제적, 정신적 손해 (2) 이와 같은 데이터의 손상이나 손실로 인하여 회원이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수행하고자 한 사실행위 또는 제3자와의 계약 기타의 법률행위 등이 불가능해지거나 지연됨으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할 수 있는 경제적, 정신적 손해 등이 포함되며 이에 한정되지 않습니다.
  • 9.제7항 및 제8항에도 불구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무료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 없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3 조 (서비스 중지와 중지에 대한 공지)

  • 1.“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사전 공지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 2.“회사”는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회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 3.“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 또는 기간통신사업자 등 전기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않는 경우에는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 4.이용자가 회사 서비스에 보관하거나 전송한 메시지 및 기타 통신 메시지 등의 내용이 국가의 비상사태, 정전, 회사 관리범위 외의 서비스 설비 장애 및 기타 불가항력에 의하여 보관 또는 전송되지 못하거나, 삭제된 경우 및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에 대해 회사는 관련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5."회사"가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의 어려움으로 인하여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지하여야 할 경우, 서비스 중지 1주일 전에 고지 후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으며, 이 기간 동안 회원이 고지내용을 인지하지 못한 것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상당한 이유가 있을 경우 위 사전 고지기간은 감축되거나 생략될 수 있습니다. 또한 위 서비스 중지에 의하여 본 서비스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메시지 및 기타 통신 메시지 등의 내용이 보관 또는 전송되지 못하거나 삭제된 경우 및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이 있을 경우에 대하여도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6."회사"의 사정으로 서비스를 영구적으로 중단하여야 할 경우에 제 2 항을 준용합니다. 다만 이 경우 사전 고지기간은 1개월로 합니다.
  • 7."회사"는 사전 공지 후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수정, 변경 및 중단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회원 또는 제 3자에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 8."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내용에 위배되는 행동을 한 경우, 임의로 서비스 사용을 제한 및 중지하거나 본인의 동의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접속을 금지 할 수 있으며, 회원이 게시한 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임의로 삭제 할 수 있습니다.
  • 9.장기간 휴면 회원인 경우, 안내 메일 또는 공지사항 발표 후 1주일간의 통지기간을 거쳐 서비스 사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제 24 조 (정보의 제공)

  • ①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 및 광고를 전자우편 또는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전송(또는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를 원하지 않을 경우 수신을 거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② 전자우편의 수신을 거부한 경우에도 본 약관(개별 서비스 이용약관 포함), 개인정보보호정책, 기타 중대한 영업정책의 변경 등 회원이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 공지사항이 있는 경우, 수신거부와 관계없이 공지메일을 발송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추가적인 개인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 25 조 (이용료 등)

  • 1.“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각종 이용료를 회원에게 징수할 수 있습니다.
  • 2.회원의 관리 및 “회사”가 제공하는 시스템 이용료로서 “회사”가 부과하는 "광고마케팅 수수료", “사이트부가서비스 수수료”, “플랫폼이용수수료”와 “여신회사”가 부과하는 "사업자서비스이용료", "투자자추심성공수수료"로 구분됩니다.
  • 3.“회사”가 부과하는 수수료
    • 1. 광고마케팅 수수료: 기업 또는 단체 등이 광고 및 마케팅 등을 목적으로 “회사”의 시스템을 이용하고자 신청할 경우 개별 계약을 통하여 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 2. 사이트 부가서비스 수수료: 사이트를 이용함에 있어서 편의를 제공하는 각종 부가 서비스의 수수료를 수취할 수 있습니다.
    • 3. 플랫폼 이용 수수료 : 스테이지 이용 약정을 체결 시 “회사”는 스테이지 약정 체결 회원에게 “회사”의 스테이지 서비스 제공 및 관리에 필요한 비용으로 해당 스테이지 약정금액 총액의 1%에 해당하는 플랫폼 이용 수수료를 부과하며, “회사”는 서비스 편의를 위해 플랫폼 이용 수수료를 실지급금액 지급날짜에 일괄 공제하고 약정금액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 4.“여신회사”가 부과하는 수수료
    • 1. 사업자 서비스 이용료

      개인 및 소상공인 등의 개인사업자의 융자가 성사되었을 경우, “여신회사”는 “여신회사”의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보수로서 전체 융자금에서 융자금의 일부에 해당하는 수수료를 제한 금액을 융자금으로 지급할 수 있습니다. 

    • 2. 투자자 추심성공수수료

      투자자가 원리금수취권을 보유하고 있는 해당 대출 건의 상환약정일이 경과하여 잔여대출원금과 이자, 연체이자가 회수된 경우에, 추심비용, 성공수수료, 연체이자의 50%를 제한 후 “회사”에 지급할 수 있으며, “회사”는 지급받은 금액을 각 투자자의 총 자금출연 비율에 맞게 투자자에게 분배합니다. 

  • 5.지정 납입일 까지 월 납입 금액을 지급하지 않을 경우, 연 20%의 연체이자율이 일할   적용됩니다
  • 6.“회사”는 회원의 입금 또는 출금과 관련하여 계좌이체에 의해 발생하는 입출금 이체수수료를 회원에게 부과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의 정책에 따라 이체수수료 금액을 할인, 또는 면제할 수 있습니다.
  • 7.⑦ “회사”는 재량 내에서 이용료의 추가 및 폐지, 이용료율의 변경을 할 수 있으며,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사이트 화면에 게시하는 방식으로 공지합니다.

제 26 조 (채권추심의 위임)

  • ①  “여신회사”는 본 항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여신회사”가 지정하는 업체에 채권의 추심을 위임할 수 있습니다.
    • 1. 연체 15일 이상에 해당하는 경우
    • 2. 채권의 보전을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고 "여신회사"가 판단한 경우
    • 3. 여신거래약관에서 규정한 "기한의 이익상실"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 ② 상기 1항의 규정에 의해 채권 추심을 위임하는 경우, 본 약관 제25조 제4항 제2호의 규정에 불구하고 채권 회수금액의 일정비율에 해당하는 회수성공수수료를 “여신회사”가 추심을 위임한 업체에 지불할 수 있으며, 투자자는 그로 인해 발생한 투자금의 손실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지 않습니다.
  • ③ 또한, 법률적인 조치에 소요되는 비용이 추가적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추심의 신속한 성공을 위해 일부 감면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 ④ 상기의 사유 등으로 인하여 투자자는 투자원금의 손실을 입을 수 있으며, 이 경우에도 “회사”와 “여신회사”는 대출잔여금의 전액에 대한 추심 성공을 보장할 수 없으므로 투자자는 투자금의 손실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제 27 조 (분쟁조정 및 관할법원)

  • 1.“회사” 및 회원은 회원정보에 관한 분쟁이 발생한 경우 신속하고 효과적인 분쟁해결을 위하여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의 규정에 의해 설치된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의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2.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제공자의 본점 소재지 관할법원을 전속적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 28 조 (투자자보호)

“투자자”의 년간 투자한도는 금융위원회 P2P 대출 가이드라인에 기준에 따라 적용됩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17년 1월 19일부터 적용됩니다.